캄보디아에서 ‘찢어진’ 유물 30점, 본국인

캄보디아에서 ‘찢어진’ 유물 30점, 본국인 캄보디아로 반환
미국은 캄보디아에서 약탈한 물건을 인신매매한 네트워크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故) 골동품 딜러 더글라스 래치포드(Douglas Latchford)가 도난당한 것으로 의심되는 30개의 유물을 캄보디아로 돌려보냈습니다.

캄보디아에서

이번 주에 공식적으로 캄보디아에 반환된 물건 중에는 공작 위에 힌두교 신 스칸다의 10세기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이 작품을 “걸작”으로 간주하여 뉴욕 당국은 Latchford가 1997년에 조각품을 훔쳐 150만 달러에 판매했다고 주장했습니다.

Skanda 조각품은 Latchford의 손을 통과했다고 주장되는 Ganesha의 10세기 조각품이 있던 곳이기도 한 고대 크메르 수도인 Koh Ker에서 왔습니다.

코끼리 조각상도 이번 주에 캄보디아에 반환되었습니다.

미 지방검찰청은 월요일에 반환된 물건에 대해 금전적 가치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캄보디아에서

Latchford는 영적, 예술적 의미가 있는 물건을 취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토안보부의 특수 요원인 Ricky J. Patel은 성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의 비범한 아름다움과 장인 정신을 넘어서, 많은 것들이 사원과 궁전에서 훔쳐 국경을 넘어 밀수되고 이익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의해 팔리는 신성한 공예품입니다.

그들이 조국의 사람들에게 갖는 무형의 가치에 대한 고려 없이.”

2020년 사망하기 전에 Latchford는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여겨지는 캄보디아에서 상당한 양의 골동품을 수집했습니다.

그는 1970년대 후반 폭력적인 크메르 루즈 정권 동안 이러한 물건 중 일부를 획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뉴욕 당국은 2019년 Latchford를 출처가 허위인 물건을 판매한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는 당시 잘못을 부인했다.

(기소는 Latchford가 사망한 후 취하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Pandora Papers에서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Latchford는 역외 신탁을 사용하여 그가 팔고 있는 물건에 대한 정보를 대중의 눈에 띄지 않게 했습니다.

미 지방검찰청 당국은 이번 주에 반환된 유물이 캄보디아의 약탈자들에 의해 불법적으로 취해졌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Latchford가 미국 세관에 “거짓 진술”을 했기 때문에 미국에 입국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 지방검찰청은 “현지 약탈자 팀이 먼저 원래 위치에서 동상을 제거할 것”이라고 말했다.more news

“그런 다음 동상은 캄보디아-태국 국경으로 옮겨져 브로커에게 옮겨지고, 브로커는 차례로 태국, 특히 방콕에 위치한 크메르 유물 딜러에게 이를 운송할 것입니다.

이 딜러들은 작품을 보유하거나 국제 미술 시장에서 판매할 현지 또는 국제 고객에게 유물을 판매할 것입니다.”

전 세계의 박물관은 Latchford가 기증하거나 판매한 작품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Latchford의 비즈니스 거래를 조사하는 미국 조사관과 협력하여 콜로라도의 Denver Art Museum은 2021년에 4개의 유물을 폐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