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A 설명: 말레이시아 군함 조달 스캔들에

CNA 설명: 말레이시아 군함 조달 스캔들에 대한 기밀 해제 보고서에서 밝혀진 내용은 무엇입니까?

CNA 설명:

오피사이트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의 연안 전투함(LCS) 스캔들에 대한 의회 위원회 보고서가 작성된 이후,

말레이시아 정부는 91억 3000만 링깃(미화 20억 4000만 달러) 조달과 관련된 두 보고서의 기밀을 해제했습니다.

첫 번째는 2018년 Pakatan Harapan 내각이 설립한 조달, 거버넌스 및 재정에 관한 특별 조사 위원회가 해군을 위한 연안 전투함 6척 구매에 관한 보고서였습니다.

Ambrin Buang 전 감사원장이 주도한 조사 보고서는 8월 10일 내각의 결정에 따라 기밀이 해제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BHIC(Boustead Heavy Industries Corporation Bhd)에 대한 Alliance IFA(M) Sdn Bhd에서 2020년 7월 날짜의 법의학 감사 보고서입니다. 8월 22일에 기밀 해제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의회 공공회계위원회(PAC)에 따르면 6척의 선박 건조 프로젝트는 국방부가 직접 협상을

통해 Bousstead Naval Shipyard Sdn Bhd에 수주했습니다. Boustead Naval Shipyard는 Boustead Heavy Industries Corporation 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정부는 지금까지 비용의 66.65%인 60억 8000만 링깃을 지불했지만 한 척의 선박도 인도되지 않았다. 일정에 따르면 2022년 8월까지 5척의 선박이 정부에 인도되어야 합니다.

8월 16일, Boustead Naval Shipyard의 전 전무이사 Ahmad Ramli Mohd Nor는 화요일 거래에 대한 3건의 범죄적 신뢰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해군 참모총장이었던 78세의 이 남성은 BNS 이사회의 승인 없이 3개 회사에 총액 2100만 링깃 이상을 지급하는 것을 승인한 혐의를 받고 있다.

CNA 설명: 말레이시아

이스마일 사브리 야콥(Ismail Sabri Yaakob) 총리는 이 문제에 대한 조사가 투명하게 진행될 것이며 정부는 관련된 사람을 보호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기밀 해제된 문서는 관련된 장관, 비용 증가 가능성 및 의심되는 부정 행위를 포함하여 거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혀줍니다.

나집과 아흐마드 자히드의 참여
United Malays National Organization 회장 Ahmad Zahid Hamidi는 이전에 LCS 프로젝트에

대한 자신의 관여를 부인했으며 프로젝트가 수주되었을 때 자신이 국방 장관이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8월 6일 말레이시아 언론에서 LCS 프로젝트 수주 당시 국방부 장관이 아니었기 때문에 LCS 프로젝트의

실패를 자신에게 연결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2009년 4월부터 2013년 5월까지 국방 포트폴리오를 보유했다고 밝혔다.

Ahmad Zahid는 UMNO 포털에 다시 게시된 MalaysiaGazette에 “따라서 건설 지연을 야기한 당사자는 PAC에 설명할 책임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거버넌스, 조달 및 재정에 관한 특별 조사 위원회의 기밀 해제 보고서에서는 달리 제안했습니다.

Boustead Naval Shipyard의 당시 상무이사 Ahmad Ramli Mohd Nor는 2010년 7월 8일 Ahmad Zahid에게 편지를 써서 LCS 프로젝트에 대한 정부의 의향서를 요청했습니다.more news

편지 오른쪽 상단에는 “SUB perolehan, sila laksanakan (조달 차관님, 실행해 주십시오)”이라는 손글씨가 있고, 그 뒤에 Ahmad Zahid의 서명과 이름 스탬프가 있습니다.

앞서 PAC 보고서에서 특별조사위원회 부국장인 Guna Arulalan David는 말레이시아 해군이

네덜란드의 Sigma LCS 설계에 동의하고 원했으며, 국방부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고위 관리와 국방부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