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os2020 포뮬러 1은 2030년까지 정말

Davos2020 ‘탄소 중립’이 될 수 있습니까?

Davos2020

포뮬러 1 경주가 오염을 일으키는 스포츠라는 사실이나 이전 소유주인 버니 에클스톤(Bernie Ecclestone)이 지속 가능성에 특별히 관심이 없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러나 엘리트 모터 레이싱 시리즈가 2017년 미국 미디어 거물인 Liberty Media에 인수된 이후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작년에 F1은 2030년까지 스스로를 “탄소 중립”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찬 목표와 함께 최초의 지속 가능성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내가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이 계획을 이끌고 있는 Yath Gangakumaran을 만났을 때, 그는 Ecclestone의 임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스포츠계의 노련한 경비원과 거리를 두기 위해 열심이었습니다.

“10-15년 전까지만 해도 스포츠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전문가가 아닌 전직 선수에 의해 성숙한 방식으로 운영되지 않았습니다. 훨씬 더 전문적이 되었으며 다른 산업을 따라잡고 있으며 여기에는 지속 가능성도 포함됩니다.”

주요 문제는 레이스 자체(올해 총 22개)로, 많은 양의 장비, 자동차 및 사람들이 종종 항공기로 전 세계로 운송되어야 합니다. 2019년에 이 스포츠의 10개 팀은 각각 평균 ​​110,000 비행 마일을 기록했습니다.

Davos2020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런 다음 스포츠를 보기 위해 먼 곳을 여행할

F1의 전 세계 5억 명의 팬이 생성하는 엄청난 양의 CO2 배출량이 있습니다.

이는 2030년 목표가 매우 야심 찬 것처럼 보이지만 F1의 전략 이사인 Mr Gangakumaran은 낙관적입니다. “

31세에 불과한 전 스카이스포츠 임원은 성실해 보이지만, 포뮬러 1의 계획에는 의문을
제기하는 부분이 있다.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이 계획은 시리즈를 관리하는 F1 비즈니스와 경쟁하는 개별 팀의
활동에 의해 생성된 배출량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F1의 탄소 발자국을 계산한 Liberty Media에 따르면 이는 연간 약 2
56,000 CO2 환산 톤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이 계획은 문제의 훨씬 더 큰 부분인 팬에 의해 생성된 배출량을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들을 고려할 때 F1의 발자국은 약 190만 CO2 환산 톤으로 증가합니다.

“우리는 팬들이 궁극적으로 자신의 관리인이기 때문에 팬들이 하는 일을 통제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고 달성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Gangakumaran은 말합니다.

즉, Liberty는 팬들이 Formula 1 이벤트에 참석하기 위해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비행기를
탈 경우 비행기 여행을 상쇄하도록 권장할 것입니다. 또한 일회용 플라스틱 금지를
포함하여 2025년까지 인종을 지속 가능하게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스포츠는 또한 계속해서 전 세계에서 운영될 것이며, Gangakumaran 씨는 절대 탄소 발자국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하지만 일부 탄소 상쇄에 의존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배출량을 보상하기 위해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상쇄를 경찰로 간주하는
가장 치열한 환경 운동가를 화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Gangakumaran 씨는 사업이 이를 최소한으로 유지하고 현실적이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글로벌 스포츠이며 F1을 보고 싶어하는 팬이 전 세계에 있습니다. 여행이 필요합니다.”

인천경기 소식보기